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이야기

일미리금계찜닭 구미역점 ㅡ 순살 간장

by 해리보쉬 2022. 8. 21.
728x90
반응형

저는 닭볶음탕 이른바 닭도리탕의 붉은 양념을 선호하지만

아이들이 간장베이스 찜닭을 좋아해

종종 시켜먹습니다. 집에서 하면 뭔가 달짝지근한 맛이 부족해요

이 집에 시키는 가장 큰 이유는 순살이 존재하기 때문이죠

뼈가 있는것만 11호라 순살은 몇호인지 모르겠네요

발라진 것 기준이라 의미가 없으려나요

간장에 순살, 넓적 당면 추가해주면

네식구 충분히 즐길 수 있습니다. 순한맛이면 전혀 맵지 않아요

한국인은 매운맛이라고

순한맛인데 매운 경우가 많아 애들이 못먹으면 곤혹 스러울 때가 있죠

순살이라 밥먹이기 좋답니다.

제가 요즘 좀 아픈 관계로 요리를 못해서

애들이랑 와이프랑 2번먹을 수 있게 대자로 주문했습니다.

사이즈 살벌하네요

배달음식이 가격대비 늘 헛헛함이 있는데

양은 벌써부터 포만감을 느끼게 해줍니다.

요 순살과 당면을 번갈아 먹다보면 밥한그릇

순삭입니다.

밥이랑 제일 잘 어울리는

또 그렇게 발전해온 한국 메인 요리들

뼈가 없으니 저도 먹기는 진짜 편하네요

개인적으로 저는 만두나 떡은 찜닭에는 안어울리는 거 같습니다.

와이프는 좋아해요

개인적인 의견입니다만

당면은 꼭 추가해 먹는게 좋겠습니다. 1개 정도만 추가해도 식감이 훨씬 풍부해져요 간장베이스의 이른 바 안동찜닭 스타일인데요

감칠맛이 계속 당기게 하는 맛이 있어

매콤하게 하면 더욱 입맛 돗우는 스타일입니다.

아이들과 먹을 때 순살로 강추드립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