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태크이야기,머니스토리

유목민의 투자의 정석

by 해리보쉬 2024. 3. 26.
728x90
반응형

밀리의 서재 구독 서비스 이용하면 서 좋은 점

책을 마음껏 골라서 보고 소비하듯이 또 잊는 것

그런데 이런 좋은 책을 만나면 또 종이책 욕심이 스멀스멀 올라오네요

유목민이라는 분을 모르는 데 정석이라길래 무심코 골랐습니다.

투자 구루들 동서양을 막론하는 기본 이론의 베스트 서적 몇권이 있습니다.

근데 이게 반드시 한국 투자 시장에 맞느냐 그건 아니라고 봅니다.

실제로 투자 구루분들 대부분 미국인이거나 미국에서 활동하시죠

300억이라니 어마무시한 숫자입니다.

일반인이 평생 만져볼 일 있을까요? 금액도 금액이지만

! 재미있습니다. 누군가 성공한 썰

그런 이야기를 들어보는 것만으로도 책을 읽는 묘미는 다 했다고 봅니다.

이분만큼 안되더라도 이분이 걸어간 길을 배울 수 있어요

책이란건 그런것이죠 내가 겪어보지 못한 것을 간접 체험하고 그 세계를 느껴볼 수 있는 것

더군다나 이런 현재 시대(책을 길게 보지 않고 현재 사례를 위주로 구체적으로)

에 맞게 나온 따끈한 책은 실시간 정보와 닿아 있어 더 재미있습니다.

공부해야합니다.

24년 1,2월에 나온 책이라 23년 부터 자료들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책이라고 반드시 오래 읽을 고전처럼 일반론 적인 이야기만 있을 필요있나요

내가 모른다는 것을 아는 것

그걸 받아들이는 자세

이건 분야를 막론하고 맞는 말입니다.

직장인 개미들의 필독서, 가장 현실적인 주식투자 가이드로 손꼽히는 『나의 월급 독립 프로젝트』 『나의 투자는 새벽 4시에 시작된다』의 저자. 500만 원으로 시작해 7년 만에 거둔 누적 수익 300억 원에 대한 계좌 이력을 공개 인증해 화제를 불러일으켰던 ‘개미의 전설’ 유목민의 신작이 출간되었다.

2020년의 대세장에서 포스트코로나의 하락장까지, 롤러코스터 같은 장세를 거치며 대한민국 개미들은 괜찮은 수익을 지속적으로 거두려면 제대로 된 공부가 필요하다는 것을 실감했다. 『유목민의 투자의 정석』은 그 필요에 정확히 충족하는 책이다. 저자는 다가올 2025년 ‘미국 기술주 르네상스’ 시대에 대응하기 위해 지금이야말로 주식 공부에 과감히 시간과 노력을 투자해야 할 때라고 단언한다.

제목 그대로, 모든 개미 투자자를 위한 ‘정석책’을 쓰기 위해 저자는 자신의 투자 노하우와 통찰을 모두 쏟아부었다. 주식과 시장에 관한 ‘기본 지식’부터 실전에서 갈고 닦은 ‘수익 감각’까지, 폭넓은 구성과 상세한 설명으로써 초보 단계의 투자자가 중급으로 올라설 수 있는 데 필요한 마중물을 최대한 담아냈다. 이제 막 투자를 시작하는 입문자부터 방향을 잃고 헤매는 투자자까지, 자기만의 관점을 정립하고 주식 인생의 기본기를 제대로 다질 수 있도록 돕는 최고의 투자 수업이 될 것이다.

알라딘 책소개

정말이죠 책하나로 세상을 바꿀 수 없죠 그런데 또 한권을 읽고 또 가슴뜨거워져

주식시장에 뛰어들어 사그러지는 많은 개미들이 있습니다.

책을 열권읽어도 현실 투자에는 적용안되는 분들도 있고 감각만으로 많은 수익을 내는 분들이 있죠 누가 옳고 틀렸다 보다는 내가 힘들게 번돈을 불리고자 넣었다가 손실만 보기 쉽상인 주식 투자세계에서 겸손하게 누군가의 그것도 상당한 수익률의 고수의 이야기

미국이나 이전세대의 인물이 아닌 한국장에서 승부한 사람을 구루로 모시는 것도

좋은 일이겠습니다. 특히 MTS,HTS 사용방법 부터 시장을 대하는 마음가짐

실제 종목 사례 이런것들이 있어서 굉장히 두꺼운 편인데 순식간에 다 읽었습니다.

이 책을 읽고 저도 두근거리며 제 계좌를 열었지만 좋지 못한 ....

장투 아닌 장투로 물린 종목들

이런 것들을 다시 반성해보게 되네요 반성은 중요합니다.

바둑에서 복기를 하죠 반성을 하고 복기를 해야 더 나은 내일이 있겠죠

유투브 투자 전문가 듣다보면 같은 말에 뻔한 말을 하면서 회원가입만을 유도하는 방송이 많은 데 차분히 책으로 접하는 공부가 너무 좋습니다.

요즘에 연달에 몇권을 보고 있는 데 ......희망을 가지게 한다는 점에서 자기계발서적도 되네요 늘 부족함을 깨닫게 해주는 점에서 항상 일주일에 한권은 볼 예정입니다. 오늘을 살아가는 모든 어른들

자신의 삶을 그리고 가족을 책임지는 모든 직장인들에게 추천드립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