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거운 취미

100만 원 마케팅 - 김건우

by 해리보쉬 2024. 7. 13.
728x90
반응형

마케팅 책 한번 읽어봤습니다.요즘 맨날 보는 게 경제서적하고 프로그래밍 언어 학습서인데 재미를 위해 책을 읽어본지 오래입니다.

제가 전혀 모르는 분야 제가 걸어보지 않은 길 그런 길을 걸어보는 방법이

독서겠죠 여름에 에어콘 밑에서 읽는 독서의 즐거움은 아시는 분은 잘 아실겁니다.

백만원 마케팅 김건우님 저자

비용을 쓴만큼 매출이 오른다는 생각은 착각이다!

'최소비용'으로 '최대 효율'을 만드는 실속형 마케터의 노하우

수상이력에 상이름 재미있네요 브런치북

브런치같은 편안한 느낌의 책인가요

제11회 브런치북 대상 수상작. 작은 브랜드를 위해 100만 원의 광고비부터 시작해 단계별 예산에 따른 가장 효율적인 광고 운영 전략을 소개한다. 시작 단계가 50만 원도 1000만 원도 아닌 100만 원인 이유는 마케팅 효율을 측정하기 가장 좋은 금액이기 때문이다. 100만 원으로 시장 상황, 상품의 경쟁력, 광고의 퀄리티 등 모든 것을 파악할 수 있다.

저자는 많은 브랜드가 시장에 무사히 안착하도록 직접 ‘인큐베이팅’하는 과정에서 성공보다는 실패를 더 많이 겪었다고 이야기한다. 하지만 실패를 통해 실무 노하우부터 마케팅의 본질까지 더 많은 것을 깨달았다. 적은 비용으로 다음 도전의 기회를 열어놓는 법, 광고 분야를 적절히 분배하는 법, ‘틀리지 않는 숫자’를 찾는 법 등 치열한 실전 경험을 통해 얻은 노하우를 일목요연하게 정리했다.

알라딘 책소개

100만원 그냥 선정된 일반적인 금액이 아니고 실제로 100만원으로 마케팅 효율을 측정하기 제일 좋은 금액이라 선정된 것입니다.

P. 11

현실적으로 많은 광고비 대신 당장 100만 원으로 광고를 운영하는 방법, 적은 광고비로 여러 번 실패하면서 위험 부담을 줄이는 방법 등 몸소 겪은 가장 현실적인 마케팅을 공유하고 싶었습니다. 경험이 부족한 마케터, 광고비가 부족한 마케터, 중소상공인 대표, 스타트업 대표와 같이 단 한 번의 실패로도 너무 많은 것을 잃어버릴 수 있거나 다음 기회를 얻기 힘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이 글을 썼습니다.

어린 시절 저도 광고에 관심이 많았는 데요 최근에도 태국의 특이한 광고들 찾아보곤 했습니다. 마케팅을 실제로 업으로 하시는 분들

그리고 마케팅을 업으로 하고 싶어하는 분들에게 좋은 실전서입니다.

마케팅은 실제로 사람의 생활 모든 곳에 깔려있죠 지금 사용하는 스마트폰,

티비,컴퓨터부터 종이로 인쇄되는 매체에도 어디나 다 있습니다.

무심코 봤던 이런 광고들을 어떻게 효율을 측정하고 또 어떤 방법으로 실시해야하는 지

    • P. 71
    • 제가 생각하는 원칙은 이렇습니다. ‘100만 원 마케팅으로 효율이 안 나온다면 1000만 원을 써도 효율이 안 나온다!’ 광고비가 부족해서 실패했다는 생각만큼 위험한 건 없습니다. 상품과 서비스가 좋으면 아무리 적은 광고비를 사용해도 효율이 나옵니다.

실제로 보고 계시는 이 블로그 글에도 애드포스트로 광고가 들어갑니다.

포털을 열면 제일 상단에 걸리는 것도 마케팅이죠

디지털 마케팅의 핵심을 꿰뚫는 통찰을 얻어갈 수 있는 책입니다.

다음에서 온라인 마케터로 첫 시작을 했다는 저자의 도전기도 뭍어있어 같은 직장인으로서 다른 분야의 전문가를 만나보는 느낌도 들었습니다.

★제11회 브런치북 대상 수상작★

“100만 원으로 팔지 못하면 1억으로도 팔 수 없다!”

‘최소 비용’으로 ‘최대 효율’을 만드는 실무형 마케터의 노하우

이제 사람들은 ‘나이키, 애플이 왜 성공했는지’ 정도는 알고 있다. 한정된 예산으로 최대 효율을 내야 하는 실무자는 대기업 사례보다 당장 이번 예산을 어떻게 써야 할지가 고민이다. 저자는 100만 원부터 시작해 단계별 예산에 맞는 광고비 운영 노하우를 실제 사례를 바탕으로 설명한다. 이는 단순 비용 관점이 아닌 브랜드와 상품 가치에 관한 통찰로 광고의 역할을 명확히 이해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틱톡부터 머신러닝 광고까지 다양한 광고 채널의 특징과 활용안까지 폭넓게 다룬다. 학교나 이론서에서 알려주는 평범한 방법에서 탈피해 되레 CTR을 낮춘다거나, 광고를 과감히 중지하는 등 몸소 부딪혀 알게 된 실무 꿀팁은 덤이다. 1세대 온라인 마케터로 시작해 스타트업에 흔치 않은 40대 팀장이 되기까지 커리어 관리, 현실적인 생존 방법까지 선배의 입장에서 세심하게 전달한다.

세상 모든 디지털에 들어가있는 마케팅들~

그런 마케팅의 용어들을 배우고 효과를 어떻게 측정하는 지

광고를 배우려는 분들에게도 좋겠지만 광고를 올리려고 하시는 분들, 의뢰하시는 분들에게도 한번은 읽어보길 추천드립니다.

"한빛미디어 <나는리뷰어다>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