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영화 제노 (Xeno , 2025)

by 해리보쉬 2025. 10. 28.
728x90
반응형

영화 개요

제목: Xeno

장르: 미국 SF 어드벤처 영화

개봉일: 2025년 9월 19일 (미국/캐나다)

러닝타임: 103분

언어: 영어

감독/각본/제작/편집: 매튜 로렌 오츠(Matthew Loren Oates)

배급사: 블루 폭스 엔터테인먼트(Blue Fox Entertainment)

제작사: Hartbeat Productions (케빈 하트가 설립한 제작사)

주요 출연진

루루 윌슨(Lulu Wilson) → 주인공 소녀 르네 역

오마리 하드윅(Omari Hardwick) → 조너선 키스(Jonathan Keyes) 역

폴 슈나이더(Paul Schneider) → 체이스(Chase) 역

트레이 로마노(Trae Romano) → 조연

줄거리

이야기는 사막에 불시착한 외계인과 한 소녀의 우정을 중심으로 전개됩니다.

주인공은 10대 소녀 르네(Renee).

외계인이 근처에 추락하면서 그녀와 특별한 교감을 나누게 되고, 이를 통해 모험과 성장을 경험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이런 류의 영화는 많습니다만 대상이 다 다릅니다. 요정부터 외계인, 동물, 친구.....고립된 소녀에게 다가온 이질 적인 존재 서로가 완전히 다른 존재지만 서로가 의미가 되어주며 교감을 하는 영화

사람들이면 모두 이런 교감에 대하여 공감을 느낄 수 밖에 없기 때문에

끊임없이 만들어지는 또 늘 감동을 주는 영화들이 많았습니다.

단순한 외계 침공물이 아니라, 인간과 이방인의 교감, 성장, 모험을 다룬 따뜻한 SF 어드벤처로 기획되었어요.

제작 비하인드

외계인 디자인: 짐 헨슨 컴퍼니(The Henson Company)가 생명체 디자인과 제작을 담당. → 인형극과 특수효과로 유명한 회사라서, 외계인의 비주얼이 큰 기대를 모았답니다.

촬영지: 미국 뉴멕시코주 앨버커키에서 2023년 5월부터 촬영 시작했습니다.9월 북미 개봉인데요 국내는 아직 소식이 없습니다.

음악: 라이언 토버트(Ryan Taubert)가 2025년 여름에 영화 음악 작곡을 맡음.

제작 참여: 코미디언 겸 배우 케빈 하트가 Hartbeat Productions를 통해 프로듀서로 참여.

E.T.아이언 자이언트 같은 “인간과 외계 존재의 우정” 계보를 잇는 작품이라는 외국의 리뷰가 있던데요 그런 것 치고는 외계인의 모습이 좀 과격하기는 합니다.

블록버스터급 대규모 전쟁보다는 감성적인 성장담과 어드벤처에 초점이 맞춰져있습니다. 외계인 캐릭터를 CG가 아닌 실물 특수효과(퍼펫/크리처 디자인)로 구현해 아날로그적 매력을 살렸습니다.

〈Xeno〉는 외계인과 소녀의 우정을 그린 감성 SF 어드벤처 영화로, 케빈 하트 제작, 루루 윌슨 주연, 헨슨 컴퍼니의 외계인 디자인이 어우러진 작품입니다.

국내에는 정보가 거의 없어서 일단은 유투브 정보에 의존해야겠네요

국내 개봉을 기다려봅니다. 예고로만 봐서는 ET와 비슷한 전개이긴 하네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