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영화 복수 Vindicta

by 해리보쉬 2026. 1. 19.
728x90
반응형

Vindicta is a 2023 American slasher film from the screenplay of Ian Neligh directed by Sean McNamara. It stars Elena Kampouris, Jeremy Piven and Sean Astin. The film centers on a rookie paramedic whose first days in a city plagued by riots becomes all the more terrifying when a sadistic serial killer begins targeting a select group of people, leading her to learn of a dark secret with connections to her own family.

《빈딕타》(Vindicta)는 2023년에 제작된 미국 슬래셔 영화로, 이안 넬리(Ian Neligh)의 각본을 바탕으로 션 맥나마라(Sean McNamara)가 감독을 맡았습니다. 주연은 엘레나 캄푸리스(Elena Kampouris), 제레미 피븐(Jeremy Piven), 션 애스틴(Sean Astin)입니다.

이 영화는 폭동으로 혼란에 빠진 도시에서 첫 근무를 시작한 신참 구급대원이, 잔혹한 연쇄살인범이 특정 인물들을 노리기 시작하면서 점점 더 끔찍한 상황에 휘말리게 되고, 결국 자신의 가족과 연결된 어두운 비밀을 알게 되는 과정을 그립니다.

기본 정보

원제: Vindicta

한국어 제목: 복수

감독: 션 맥나마라 (Sean McNamara)

각본: 이안 넬리(Ian Neligh)

스토리: 스티븐 폴(Steven Paul)

제작사: SP Media Group

배급: Paramount Global Content Distribution, Republic Pictures

개봉일: 2023년 10월 6일 (미국)

러닝타임: 87분

장르: 슬래셔, 호러, 스릴러

언어: 영어

👥 주요 출연진

엘레나 캄푸리스 (Elena Kampouris) – 루(Lou), 신참 구급대원

제레미 피븐 (Jeremy Piven) – 패트릭(Patrick), 은퇴한 경찰이자 루의 아버지

션 애스틴 (Sean Astin) – 릭(Rick), 루의 상관

트래비스 넬슨 (Travis Nelson) – 스탠 루소 형사

다니엘 커드모어 (Daniel Cudmore) – 데이비드, 가면을 쓴 연쇄살인범

루(엘레나 캄푸리스)는 첫 출근 날 자신을 증명하고 싶어 하는 신참 구급대원이다. 그녀의 아버지 패트릭(제레미 피븐)은 은퇴한 경찰관으로 딸을 응원하지만, 상관 릭(션 애스틴)은 그녀의 능력을 의심한다. 루는 경험 많은 구급대원 제이슨(하이메 M. 칼리카)과 짝을 이루어 혼란에 빠진 도시를 함께 다닌다.

혼란 속에서 미켈란젤로의 다비드상을 닮은 가면을 쓴 연쇄살인범이 나타난다. 그는 끔찍한 상태의 희생자들을 남기고, 피로 쓴 라틴어 암호 문구를 남긴다. 라틴어에 능숙한 루는 이 메시지를 해독하며 스탠 루소 형사(트래비스 넬슨)와 협력해 사건을 추적한다.

사망자가 늘어가면서 루는 범인과 개인적인 연관이 있음을 의심한다. 결국 범인이 데이비드(다니엘 커드모어)임을 알게 되는데, 그는 오래전부터 루를 스토킹해왔으며 루의 어린 시절 비극과 관련이 있었다. 수년 전, 부패한 경찰들(그중에는 루의 아버지도 포함)이 고의로 일으킨 화재로 데이비드의 아내와 아들이 목숨을 잃었다. 데이비드는 죽은 것으로 알려졌으나 심각한 외상을 입은 채 살아남아 복수를 준비해온 것이다.

데이비드는 루를 납치해 그녀로 하여금 아버지의 죄를 직면하게 한다. 패트릭은 딸을 구하려 하지만 결국 데이비드에게 살해당한다. 루는 탈출에 성공해 데이비드와 치열한 추격전을 벌인다. 그녀는 기지를 발휘해 그를 방에 가둔 뒤 불을 지른다. 그러나 불길 속에서도 데이비드는 끈질기게 살아남아 마지막 대결로 이어지고, 루는 그를 치명적으로 찔러 살아남는다.

사건 후, 당국은 데이비드의 불탄 시신을 주머니에 넣는다. 그러나 그의 눈은 뜨여 있다.

https://youtu.be/YkGOPASVAOU

전형적인 슬래셔 영화의 틀에 가족 비밀과 복수 서사를 결합한 영화입니다.IMDb 평점 4.3/10으로 혹평이 많았으며, 긴장감 있는 설정에도 불구하고 전개와 캐릭터 깊이가 부족하다는 지적을 받았는데요 아무래도 보시면 이해가 가실겁니다.

엘레나 캄푸리스의 연기와 시각적 연출은 좋았습니다.스토리의 개연성과 완성도가 떨어진다는 점은 뭐....그냥 B급 장르라고 생각하고 보면 무난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