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이야기

교동면가 교동짬뽕

by 해리보쉬 2022. 8. 26.
728x90
반응형

얼마전에 교동짬뽕이라는 가게에서 먹어보고 맛있어서 주문해봤습니다.

네이버 광고를 공격적으로 하드라구요

근데 이게 사실은 대명사 같은 이름이라 다 같은 집이 아니라는데....

확실치는 않습니다만 진한 스타일에 고추라루 많이 쓴 진한 국물은 제품맛이나

오프라인 가게맛이나 비슷했어요

이런 류의 제품은 조리는 사실 간단하구요

결국은 이 친구가 일을 다 합니다.

나머지는 라면처럼 순서대로 조리만 하면 되는데요

중화면인데 이 사리 좀 독특하네요 옥수수면처럼 찰기가 있고

아주 탱글탱글 강한 식감인데 중화면이 이렇게 식감이 강한 것은 첨이네요

제품으로 만들면서 생긴 특징같은데 솔직히 짬뽕에 아주 그렇게 어울리진 않았습니다.

설명서 버리신 분들을 위해.....

저는 추가 재료로 노브랜드에서 산 냉동굴이랑 오징어채 썼습니다.

아무리 맛있는 집 밀키트라도

냉동으로 나오면 신선재료 비중이 확줄어요

다만 이렇게 하면 손이 좀 많이 가서......해동할 것도 많구 소분두 해야하고 귀찮아져 밀키트의 장점이 좀 상쇄됩니다 허허

면삶을 때 대파도 추가했구요

건재 낸다음 헹궈요

국물만 따로 끓인 후

면에 바로 붓지 않고 면도 온도 좀 맞추려고 같이 끓였습니다.

확실히 해산물 추가재료 넣어줘서 식감이 훨씬 좋네요

아래 사진이 제가 오프라인 매장에서 먹은 교동 짬뽕이구요

보시면 오징어에 조개에 돼지고기 버섯등 다양한 재료가

들어가 있어서 건더기만으로 배가 찰 정도입니다.

이게 교동 짬뽕의 정석일것(아마도....강릉에서는 못먹어봤어요)인데

아무래도 냉동이지 밀키트가 못따라갑니다.

그래도 맛있게 완뽕

국물이 매콤하고 칼칼해서 짬뽕면보다 짬뽕밥이 더 좋을 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밀키트로 국물맛은 가서 먹는 것 과 차이 없을 정도로 잘 구현되었지만

건더지 재료가 풍부하지 못한것 하나 단점이구요 아무래도 집에서 간단하게 한끼 해결할 수 있는 점 생각하면 충분히 사 볼 가치는 있는 것 같습니다.

배송료 제외하면 절반 좀 더 더 되는 가격이니 배달이나 직접가서 먹는 번거로움 생각하면 가성비도 잘 나온 제품이네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