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이야기

노브랜드 나가사키 백짬뽕

by 해리보쉬 2023. 1. 23.
728x90
반응형

나가사키를 표방하는 짬뽕면 인스턴트 제품이 제법있지만

그냥 라면 제품에 치킨스톡 좀 넣어먹는 게 베스트였습니다.

이거 진짜 괜찮습니다. 츄라이 츄라이

라면 제품으로는 이렇고 실제로 밀키트 냉동으로 나오는 제품들은

 

이마트 파는 홍대초마가 제품이 제일 좋았어요

빨간 국물 하얀국물 둘다 있습니다. 건더기도 제법 실해요

교동짬뽕도 밀키트 괜찮은데요

근데 좀 가성비들은 애매합니다. 좀 더 보태서 홀에 가서 먹는 거가 나을지도...

집에서 편하게 해먹는 것이 장점입니다.

냉동아닌 제품들도 있긴한데 다들 건더기는 좀 부족한 편이라 채소랑 고기나 해물 추가해줘야되서 어차피 손이 좀 가긴합니다.

무난한건 홍대초마가 제일 좋아요

근데 노브랜드 이 제품도 그냥 소스랑 면만 있고

채소랑 고기는 직접 넣어야해요 ㅎㅎ

집에 짜투리 채소 , 버섯

그리고 이른바 카레용 고기 같은거

준비되어 있다면 가성비는 끝내주는 제품입니다. 3천원안되는 돈으로 2그릇을 만들수 있긴해요

저는 양배추,버섯,파,양파,콩나물 준비해서 볶았습니다.

면이 제대로 중화면이라 라면하고는 확연히 다른 식감입니다.

 

저는 마트에서 해물탕 할인하길래 사와서 끓여먹고 남은 조개 좀 추가했습니다.

새우랑 오징어는 다 먹어버렸네요

면따로 끓이고 또 육수될 국물 따로 끓이고 좀 손이 가긴해요

면 준비되면 (끓여서 찬물에 한번 씻음)

볶아진 재료와 600ml 끓는 물에 넣음 끝입니다.

728x90

보글보글 맛있는 소리

짬뽕은 결국 냉동 밀키트 아님 이렇게 손갈수 밖에 없어요

채소랑 조개 들어가서 라면그릇 넘칠라 해요 ㅎㅎ

일본 분위기 나게 준마이도 꺼내줍니다.

요새 인스턴트 라면 스프도

웬만한 회사거 다 맛있습니다. 담백하면서 짜지 않고 고소해요

기름기는 제가 볶은 재료서 나온것

양배추가 달달한 맛을 보충해주니 진짜 맛있네요

중화면 특유의 너무 탱글하지도 너무 무르지도 않은 식감이 좋습니다.

조개가 이미 조리된거라

얼마나 육수에 도움을 줬는지 모르겠지만

풍미는 상당히 끌어올려주네요

추가재료를 쓰실 의향이 없으시면

단품으로는 좀 먹기 힘들거고 최소 파,양파,알배추나 양상추 사용하세요

같은 시리즈인 돈코츠라멘에는 그래도 블랜드 오일이 있는데

짬뽕은 없어요 이미 조리 시 볶는 걸 가정하고 만든 레시피입니다.

참조하세요~

돈코츠라멘도 스프는 맛이 진하고 끝내줘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