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암조흉용: 경혼12소시 (아이치이, 2025)

by 해리보쉬 2025. 4. 18.
728x90
반응형

감독은 디렉터 님

출연진은 언노운님 단독 주연입니다.

암조집흉도 재미나 보이네요 중국 스릴러 드라마들도 좋은 게 많습니다.

드라마강국인데 저 제목이나 성의없는 번역 소개자료는

좀 개선 해줬으면 합니다.

요새는 거의 찾아보는 분들도 드문거 같습니다.

미국영화도 이제 뭔가 장르물같이 마이너해지고 모든 작품들이 모든 취향에 따라 파편화 되었고 거기다 한국K 작품들이 좋은 게 많으니

이제 이런 해외 작품에 흥미가 더 줄어드는가 봅니다.

영화 암조흉용: 경혼12소시는 2025년에 개봉된 중국 대륙의 미스터리 범죄 액션 영화입니다. 실화를 바탕으로 제작되었으며, 약 1시간 24분의 러닝타임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랜만에 홍콩영화 스타일로 도박장 나오니 또 옛날 사람으로서 옛날 영화 생각이 나네요

도성(賭聖, All for the Winner, 1990):

주성치의 첫 주연작이자 그의 코미디 스타일을 확립한 작품으로, 초능력을 가진 주인공 아성이 도박계에 뛰어들어 벌이는 이야기를 코믹하게 그린 영화입니다. 이 영화는 홍콩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하며 주성치를 스타덤에 올려놓았습니다.

도성은 도신 시리즈의 두 번째 영화로, 본래 도신의 패러디 영화로 시작되었으나, 도신의 감독인 왕정이 도협을 제작하면서 정식 시리즈로 편입되었습니다.

주성치 특유의 슬랩스틱 코미디와 재치 있는 연기가 돋보이는 작품입니다.

도협(賭俠, God of Gamblers II, 1990):

주윤발 주연의 '도신' 시리즈의 두 번째 작품으로, 주성치가 유덕화와 함께 출연하여 코믹한 연기를 선보입니다.

도성에서 이어지는 이야기로, 주성치가 도박계의 고수들과 대결하는 모습을 담고 있습니다.

요 두 작품

강추

그런데 이 영화는 도박을 주제로 한 영화는 아닙니다.

디럭터라는 감독님이 액션영화로 만드신 것

(액션은 막상 좀 그저 그렇습니다....피날레도 아닌 데 비가 내리는 곳에서 대결씬이라니 우리랑 순서가 다르군요)

도박장에서 한탕하고 적들마저 뿌리치고 겨우 몸을 피하나 싶었는 데....

결국 잡혀가는 이 처자

언노운

그리고 그녀는 급하게 그녀의 도박자금을 한

우연히 잠입한 곳의 락커에 넣습니다.

그리고 그것을 알아버린 꼬맹이

이런돈은 웬만하면 손대면 안됩니다.

추적이 된다던 비트코인은 추적 안되고 다 털리지만

이 검은돈은 끝까지 추적됩니다.

괜히 손대면 패가 망신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마치 이돈이 자신들의 것인거마냥 생각하는 자들

그녀가 은신하기 위해 들른 곳의 인물들은 생각보다 맹랑합니다

하지만 결론은 뻔하죠....돈은 일해서 번 월급 아니면 안전하지 않습니다.

물론 월급은 과거의 나 자신이 써서 수령즉시 사라지기도 합니다.

자 이제 당신이 우연히 엄청난 액수

이를테면 한 20억쯤 되는 돈가방을 우연히 맡게 되었다

그렇다면 나의 대응은?

이라는 것으로 주인공들의 행동에 감정이입을 해볼 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저같으면 웬만하면 손 안댈겁니다.

돈!!!

많은 돈!!!

그것이 우연히 손에 들어왔다

그리고 벌어지는 상황에 대한 영화인데

전개가 너무 급합니다. 러닝타임도 짧구요

전형적인 중국 OTT 스타일로 기존 작품들과 유사한 편

중국 OTT 시장에 대하여 잠시 들여다 보자면

중국 OTT 시장은 세계적으로 가장 크고 빠르게 성장하는 시장 중 하나입니다. 다양한 플랫폼과 콘텐츠가 경쟁하며,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습니다. 다음은 중국 OTT 시장에 대한 주요 정보입니다.

시장 현황

성장세:

중국 OTT 시장은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특히 모바일 기반 시청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2029년에는 미국계 OTT를 제외한 매출 순위 1위에서 4위를 중국 OTT 플랫폼이 독식할 것이라는 전망이 있습니다.

주요 플랫폼:

아이치이(iQIYI), 텐센트 비디오(Tencent Video), 유쿠(Youku), 망고TV(Mango TV), 비리비리(Bilibili) 등이 주요 플랫폼입니다.

이들 플랫폼은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며, 자체 제작 콘텐츠에도 투자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경쟁 심화:

숏폼 플랫폼과의 경쟁이 심화되고 있으며, OTT 플랫폼들은 수익성 확보를 위해 구독료 인상, 콘텐츠 차별화 등의 전략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특히 숏폼 플랫폼의 급부상으로 기존의 OTT 플랫폼의 입지가 줄어드는 추세입니다.

글로벌 진출:

중국 OTT 플랫폼들은 국내 시장의 포화와 규제 회피를 위해 해외 시장으로 눈을 돌리고 있습니다.

특히 동남아시아 시장에서 한국 콘텐츠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 이 지역을 중심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주요 특징

모바일 중심: 중국 OTT 시장은 모바일 기기를 통한 시청이 압도적으로 많습니다.

다양한 콘텐츠: 드라마, 영화, 예능,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콘텐츠가 제공되며, 특히 자체 제작 콘텐츠의 비중이 높습니다.

숏폼과의 경쟁: 틱톡(Douyin) 등 숏폼 플랫폼과의 경쟁이 치열하며, OTT 플랫폼들은 숏폼 콘텐츠를 활용한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정부 규제: 중국 정부의 미디어 규제가 강하며, 이는 OTT 시장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시장 전망

지속적인 성장: 중국 OTT 시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성장이 예상됩니다.

콘텐츠 경쟁 심화: 양질의 콘텐츠 확보를 위한 플랫폼 간 경쟁이 더욱 치열해질 것입니다.

글로벌 확장: 중국 OTT 플랫폼들의 해외 진출이 더욱 활발해질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거 누가보나 하는 데 동남아가면 많이들 시청하시드라구요

특히 화교들이 있는 곳에서는 인기가 있습니다.

세상은 넓어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