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가장 핫한 생성형 AI 앱 개발!
어디에서 시작할 지 모르겠다면? 이라는 책소개 만큼이나 이 책을 접하게 된
제 개인적인 이유와도 맞는 문구가 없었을 것 같습니다. 머신러닝과 딥러닝의 개념은 궁금해도 이 걸 내 업무에 적용할 수 있을 까 하던게 불과 2년전인 데 뜻하지 않게 컴퓨터 비전 업무를 하다 두개 다 프로젝트에 사용하게 되어 무던히도 공부했었습니다. GPT도 동일 할 것입니다.
최신 핫한 테크 트렌드, 그 기술의 파도가 자신에게 다가오는 것은 순식간일 터 LLM의 핵심개념과 GPT에 대해 배우고 간단한 예제를 통해 GPT 앱의 이해도를 넓혀놓으면 반드시 쓰입니다. 아니 그렇게 자신의 쓰임이 넓어지는 거죠
저는 이 책을 기준으로 사내 강의 를 시작했습니다.
무엇인가 새로운 주제를 이해할 때 실제로 만들어보는 것만큼 효율적인 일은 없을 겁니다. 내용과 구성이 여러가지로 저한테 저의 환경에 많이 적합했어요
사실 컴퓨터 비전을 주로 하는 업무지만 요즘엔 코딩에 GPT를 많이 활용합니다.
구글에 검색하던 습관이 완전히 바뀌어 일단 GPT에 물어보는 게 습관이 되어버렸습니다. 그런데 뭔가 좀 애매한 질문에도 질문에 질문을 더할 수록 점점 더
제가 원하는 답을 빠르게 찾아내어 요즘은 검색 메인이 GPT가 되어버렸는데요
실제 업무에 검색을 GPT를 하고 있다 이것을 나만의 서비스로 직접 만들어본다는 것 프로그래머한테 그것보다 매력적인 일이 있을까
책은 기본적으로 파인썬 코드를 가지고 앱을 만들어 나가는데요 코드에 대한 걱정부터 할 필요는 없다. 정해진 레벨 커리큘럼이 있어서 파이썬을 마스터하지 않으면 GPT를 접하는 게 무리라는 것은 절대 아니고 파이썬은 간단하게 빌드정도만 할 수 있으면 실습은 충분히 가능합니다.
시퀀스와 사용하는 openAPI의 적절한 적용이 문제지 코딩의 문법은 이제 큰 문제가 아닙니다. 이것은 AI가 지향하는 세상과도 동일하네요 이해 안될 정도의 복잡한 코드 , 포인터의 포인터에 여기저기로 엮여 손도 못대는 그런 코드 세상에서
인간이 좀더 이해하기 쉬운 언어로 발전하고 있는 데 이 LLM이 그 속도를 더욱 빠르게 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몇줄이면 LLM 기반의 앱을 만들어 낼 수 있다. 이 문구가 단순한 광고 문구가 아닌 실제 적용된 코드들이 그렇습니다. 책을 구입하시고 git에서 코드를 다운받아보시면 아실 겁니다. 코드에 대한 부담은 일단 넣어두십시요.
(실제로 코드는 이해가 안될 부분이 전혀 없습니다. 파이썬 기초 교재만 읽으셨더라도 충분히 읽힙니다.)
그리고 실행해보세요 자신의 의도로 만들어진 GPT앱이라니
가슴 설레지 않습니까? 저는 사내 자주 나오는 질문에 대한 답변을 할 수 있는 앱을 만드는 게 목표입니다. 이 책하나로 모든 것을 끝낼 수는 없겠지만
물론 한권으로 GPT를 다 이해했다고 하기 힘들것이다 함께 읽으면 좋을 책으로 "스티븐 울프럼의 책GPT 강의" , "개발자의 하루를 바꾸는 코파일럿 & 챗GPT", "챗GPT 개발자 핸드북" 이 있답니다.
GPT 이 시대에 그냥 흘려버릴 수 없는 이름입니다.
그럼 실전에 가볍게 써볼까요?
이 책의 장점에 대하 GPT4에 문의했습니다.
질문은 수정하지 않고 첫번째 나온 답 그대로입니다.
"GPT-4를 활용한 인공지능 앱 개발"이라는 책의 장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최신 기술 사용: GPT-4는 최신의 자연어 처리 기술을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이 책은 이러한 최신 기술을 활용하여 인공지능 앱을 개발하는 방법을 안내합니다. 따라서 독자들은 최신 기술에 기반한 앱을 개발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실용적인 가이드: 이 책은 이론적인 내용 뿐만 아니라 실용적인 측면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책은 실제로 인공지능 앱을 개발하기 위한 단계별 지침을 제공하며, 독자들이 이를 따라가며 실제로 앱을 만들어 볼 수 있도록 합니다.
다양한 응용 분야 다룸: GPT-4를 사용하여 다양한 응용 분야의 인공지능 앱을 개발하는 방법에 대해 다룹니다. 예를 들어, 챗봇, 문서 요약 앱, 언어 번역 앱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응용 가능성을 탐구합니다.
실전 예제 제공: 책은 이론적인 설명과 함께 실전 예제를 제공하여 독자들이 개념을 이해하고 실제로 구현해 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를 통해 독자들은 이론과 실무를 연결시키는 과정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와 발전에 대한 고려: GPT-4가 나오면서 업데이트와 발전된 기능들을 활용하는 방법에 대한 안내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독자들은 최신 기술의 발전에 따라 앱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발전시킬 수 있습니다.
확장성과 유연성: GPT-4를 사용한 인공지능 앱 개발은 확장성과 유연성이 뛰어납니다. 이 책은 이러한 특징들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다루어 독자들이 보다 효율적으로 앱을 개발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러한 장점들을 통해 "GPT-4를 활용한 인공지능 앱 개발"이라는 책은 독자들에게 실용적인 지식과 노하우를 제공하여 인공지능 앱을 개발하는 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gpt4의 대답에서....
저는 이제 이 책을 활용해 만들 앱에 대한 기대가 큽니다.
물론 앞으로도 수많은 문제점을 마주하겠지만요 그럴 때 그 어려움을 선배에게 물어볼까요? 아니요 저는 GPT4에 물어볼겁니다.
곧 GPT5가 발표 될거라는 뉴스를 봤습니다. 시대가 계속 변하는 데
AI가 저를 대신해 코드를 짜는 날이 오더라도 저는 최소한 이 gpt란 녀석을 이해하기 위한 책은 읽어볼 것입니다.
자 그럼 두번째 질문으로 이책이 다른 책과의 차별점은 무었일까요?
GPT는 이렇게 대답했습니다.
GPT-4에 특화된 내용: 이 책은 GPT-4를 중심으로 한 인공지능 앱 개발에 특화되어 있습니다. 다른 책들과는 달리 GPT-4의 기능, 활용법, 최신 기술 동향 등을 깊이 있게 다룹니다.
실전 중심 접근: 이 책은 이론적인 내용을 넘어서 실전적인 접근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독자들은 실제로 앱을 개발하는 과정을 단계별로 따라가며 실무적인 노하우를 습득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응용 분야 다룸: GPT-4를 활용한 다양한 응용 분야의 인공지능 앱을 다룹니다. 이를 통해 독자들은 자신이 원하는 분야에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최신 기술 업데이트 반영: GPT-4가 발전하고 업데이트될 때마다 이를 반영하여 내용을 업데이트합니다. 따라서 독자들은 최신 기술 동향을 파악하고 실전에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실습 중심 학습: 이 책은 이론적인 설명과 함께 실습을 중심으로 한 학습을 제공합니다. 독자들은 실제로 코드를 작성하고 실행해보면서 개념을 이해하고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이러한 차별점들을 통해 "GPT-4를 활용한 인공지능 앱 개발" 책은 다른 책들과 비교하여 보다 실용적이고 최신 기술에 대한 깊은 이해를 제공하는 것으로 나타납니다.
gpt4....
이 매력적인 녀석을 제 코드에 넣어서 앱을 만들 수 있다 굉장히 두근거리는 일입니다. 유료라는 점이 조금 진입장벽이 있지만 미래를 위해 투자할만해요 정말 빠르게 발전하는 시대
필수로 알아야 할 분야입니다.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즐거운 취미' 카테고리의 다른 글
3월29일 자출 구미 벚꽃은 이정도 개화했습니다. (2) | 2024.03.29 |
---|---|
[책] AI 이후의 세계 - 헨리 A 키신저 외 (1) | 2024.03.28 |
[책] 배당주 투자의 정석 - 초보자도 연봉만큼 수익 내는 (4) | 2024.03.17 |
야밤의 공대생 만화 - 맹기완 (1) | 2024.03.09 |
건담 MG 데스사이즈 (2) | 2024.02.17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