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도화선2(Hard Hit,2022)

by 해리보쉬 2022. 8. 20.
728x90
반응형

중국도 영화 진짜 많이 만듭니다. 해외로 수출 못해도 내수로

충분한 시장이라니 무섭습니다. 도화선2는 1편이 뭔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아마 중국영화니 견자단님이 나온 도화선이라는 제목의 영화가

1편이라는 것 같습니다. 한국에 들어올때 제목이 바뀌는 경우가 있고

같은 시리즈가 아님에도 이어 붙이는 경우가 있어 정확히는 모르겠네요

견자단의 도화선이 상당히 퀄리티 있는 액션영화로 과거 홍콩영화의 향수를 느끼게해줄 수 있는 작품이니 아마 그 영광을 빌리려는 시도로 보입니다.

영화는 자신의 딸을 납치당하고

배신한 사문의 사형을 찾아온 남자를

그 사형인자가 그를 다시 거둬주고

딸의 행방을 제자에게 찾으라 지시하며 시작됩니다.

사형으로 나온 이 분은 쿵푸허슬에 구양봉으로 나온 그 분이시네요

이 배우분은 이 영화 이후로 이렇게 은거고수역,배후의 거물로 자주 등장하시는 것 같습니다.

가발을 쓰고 계시니 어색하네요

최근의 중국 영화

특히 이런 액션물은 격투신이 좀 약한데

교복처럼 매번 입고 등장하는 검은 옷의 흉기일당들과

권총을 들었음에도 무공 고수에서 자꾸 달려드는 이상한 액션으로

흥이 많이 떨어지네요

영화의 시작배경은 근대시절 같은데

현대극으로

항아리에서 수둔을 익히다 튀어나온 이 제자가

갑자기 머리에 왁스를 잔뜩 바른 투블럭 스타일 정장남으로

728x90

악의 무리를 쫒는 이상한 간극이 존재합니다.

괜히 나오는 일본일당들

악의 무리

대단한 사문의 무기처럼 가지고 나왔지만 크게 특징없는 무공

견자단의 도화선 후속작이라기엔 스토리도 등장 캐릭터들도

많이 결이 다르네요

적당한 킬링타임용으로 중국액션영화에 향기가 있으신 분들만 보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