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이야기

피콕 금돼지식당 김치찌개

by 해리보쉬 2024. 2. 8.
728x90
반응형
 
 

더러운 포장비닐....죄송합니다.

아직 조리 준비 안되었는 데 와이프가 혼자서 진행시키는 바람에

사진을 뒤늦게 찍어 양념이 튀었습니다.

오늘은 이마트 가면 제가 한개는 반드시 사오는 피콕 제품

그 중에 첨보는 거 하나 주워왔습니다.

금돼지식당 김치찌개입니다.

김치찌개는 은근히 어려워 강한 조미료맛나는 보급형 김치끼개아니면

강한 신맛의 묵은지 김치찌개집이 있는 데 보통 후자는 잘 안보이고

직장인 점심메뉴 정도의 중저가 메뉴가 많습니다.

그런 어려운 시장에서 밀키트까지 내는 곳이면 나름 자신감이 있다고 판단

바로 구매해 집에서 조리해봅니다.

위 사진에 보이는 두부와 대파는 제가 넣은 것입니다.

제품은 한봉에 2인분이라고 나왔습니다.

사실 두부가 들어있기는 합니다만 이런 레트로 제품같은 경우에는 늘

신선식품 건더기가 부족합니다.

그래서 두부는 따로 넣었어요

끓으니깐 진짜 김치끼개 맛있는 집 냄새가 온집에 솔솔 풍겨옵니다.

사진에는 없었지만 저는 조그만 물만두도 좀 투하했습니다.

건더기가 풍성하면 더 맛나자나요

과연 국물도 적당히 새콤하고 적당히 매우며 감칠맛에

김치의 풍미가 확나는 맛있는 찌개였습니다.

그런데 김치가 참 적네요

원래는 김치만 있는 게 적당한 제품의 기준이었는 데

요즘은 김치 재료값이 너무 많이 올라서 김치도 많지 않습니다. 무서운 고물가

그래서 저는 밀키트,레트로 제품 + 신선재료

이런 조합을 좋아합니다. 그러면 냄비요리 한것처럼 온가족이 한끼 든든하게 먹어요 이렇게 2인분 끓여서 어른둘,아이둘 먹었어요

요새 부쩍 맛평가가 많아진 둘째의 평은 좀 인스턴트 맛이 난다는 것

호오.....

11살 인생 벌써 그런맛을 구분한단 말인가

근데 김밥헤븐이나 보통의 점심메뉴로 하는 김치찌개집 딱 그맛입니다.

적당한 김치와 적당한 조미료의 조합

생각보다 적은 내용물

하지만 그동안 사먹어본 김치찌개 제품 중에서는 제일 상급

 
 

이거보다 상급은 집앞 정육점에서 팔던 고기와 냉장 재료로 되어 있던 이런 제품인데 이런 제품은 구하기 힘들고(잘 안팔리는 지 잘 안나오드라구요)

 
 

레트로로 나온 제품중에는 오뚜기 돼지고기 김치찌개 이 제품이 최고

물론 이 제품은 오뚜기 3분카레에도 많이 나는 특유의 그 레트로 제품 인스턴트 맛도 강합니다만 돼지고기 김치찌개 표본같은 맛입니다.

 
 

시집가는 전라도식 김치찌개나 원큐 김치찌개 이 냉동제품은

정말 별로였구요

사실 조금만 손 더 쓰면

앞다리살,목살 이런 돼지고기 사서 담근 김치 좀 오래 둔거 넣고

다진 마늘 한스푼 넣고 끓여주면 끝인데요

자취생이나 1인가구가 이렇게 많이 하기가 힘들죠

그동안 사본 김치찌개 제품으로 나온거 중에는 최고였어요

피콕 금돼지식당 김치찌개

가성비도 좋고 양도 적당해서 간단하게 한끼 먹기 딱좋긴해요

다만 두부나 대파는 좀 추가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맛은 다 아시는 그맛 맛있는 김치끼개 그맛

아는맛이지만 익숙해서 더 침고이는 맛

728x90
반응형

댓글